안녕하세요. 오늘은 헤드셋 제품 리뷰입니다!
요즘 거리를 다녀보아도 무선 헤드셋 끼고 다니시는 분들이 부쩍!!! 많아졌더라고요.
어딜 가도 몇 명은 쉽게 볼 수 있어요. 역시 유행은 돌고 도는 게 확실합니다...
그리고 애플의 파급력이라고 할까..
저는 일상에서의 영상시청 및 음악감상용 무선 헤드셋은 아니지만,
이번에 갑작스럽게 헤드셋이 갑자기 필요해져서 구매하게 됐는데요!
게임은 자주 하지 않지만 사용 중인 마땅한 헤드셋이 없어 비교적 성능이 뛰어난 게이밍 헤드셋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!
다들 레이저 제품 잘 아시나요? 게이밍 노트북, 키보드, 마우스 등을 대표로 한 미국의 게이밍 기기 브랜드입니다.
프로게이머들도 사용하고, 우리나라에서는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편이죠?!
특유의 뱀 모양?의 마크와 로고가 대표적이고 눈에 확 띄어요.
저는 강변 테크노마트 8층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였습니다.
보통 인터넷에서 많이들 구입하시는데, 저는 급하게 사용할 일이 생겨 바로 사 왔습니다. ㅎㅎㅎ
제품명 : 레이저 크라켄 엑스 포 콘솔
[RAZER KRAKEN X FLR CONSOLE]
가격 : 69,000원
유선 헤드셋 라인 중 가장 저렴한 가격대입니다..
무선은 보통 159,000원부터-
크라켄 라인이 보급형 라인이에요.
(헤드셋 라인 : 블랙샤크, 바라쿠다, 크라켄, 카이라)
전체적으로 레이저 제품들이 가격대가 좀 있어 입문용으로는 사용하기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.
집에 오자마자 언박싱을 합니다.
열자마자 설명서와 제품 인증 키가 있는 카드? 가 있어요. 대충 읽어보니 7.1 서라운드 채널을 지원하는 인증키 씰이 있는 카드입니다! 등록 후 출력장치 설정을 해주셔야 작동하니 꼭 사용하세요!
자 이제 본 품을 꺼내서....
???????????????????????????
고급스러운 겉 포장과는 어울리지 않는 누런 박스 포장..ㅋㅋㅋㅋ 조금 당황했네요. 뭐 손상이나 오염만 없다면 OK.
본 품이 중요한 거니까요!
구성은 단순합니다.
본체, 콘솔 연결 잭+PC 호환 잭 (마이크 잭 포함)
진짜 딱 저게 다예요.
나름 공들인 제품 디자인.
밴드 바깥쪽 로고 각인, 양쪽 귀 바깥쪽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.
귀 쪽의 쿠션은 폭신폭신 말랑말랑해서 귀를 감싸주고 피로감을 덜어줘요.
정수리 밴드에도 같은 쿠션이 있어 눌림과 통증을 막아줍니다.
하지만 저는 헤드셋 사용 시 정수리는 불편하지 않은데 양쪽 귀가 눌려서 아구가 아프더라고요.. 이건 다른 어떤 헤드셋을 써도 마찬가지인 게.. 제 얼굴형 문제인가 봐요.. ㅠ
마이크는 유연하게 방향 조정이 가능한 형태에요.
하지만 이 마이크! 성능과 퀄리티가 매우 뛰어납니다.
말소리 이외에 잡음 등은 차단을 잘해주고, 매우 깔끔하게 목소리 음성을 잘 전달해 줘요.
단계별로 길이 조정 가능한 정수리 밴드 부분과 자체 볼륨 조절 휠 & 마이크 on/off 버튼. 매우 유용하고 편합니다.
그럼 가장 중요한 사운드 및 음질은 어떻냐?
저는 개인적으로 가격 및 보급형 라인 대비 고성능이라고 느꼈습니다. 유튜브로 음악도 들어보고, 배틀그라운드로 게임도 해보았는데, 이 정도만 돼도 쓸만하다 생각하고 만족하는 중입니다. 화려하고 다채로운 사운드가 과하지 않고 실감 나게 들려요.
확실히 게임을 하던, 음악 감상을 하던 소리의 질이 다르면 느끼는 재미도 다르더라고요. 무언가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.
총평 (각 5점 만점)
가격 4 - 헤드셋 치고는 비싼 편이죠? 하지만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는 가성비로 추천.
헤드셋 (음질) 성능 4.5 - 이 정도면 충분하다. 상위 라인은 얼마나 더 좋다는 건가..?
마이크 (음성) 성능 4.5 - 내가 듣는 거 아니니까..(ㅋㅋㅋㅋ) 듣는 사람 왈, 매우 깔끔하고 잡음 없다.
착용감 3.5 - 양쪽 귀가 눌려 아구가 아프다. 이 부분이 예민하신 분들은 비추. 끼는 순간 눌리는 느낌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!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