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안녕하세요. 지난 1일 차 애월에 이은 제주 2일 차 - 서귀포 맛집과 관광명소 추천 코스입니다!
여행할 때 따뜻한 초가을 날씨 였는데 어느덧 겨울이 지나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.
모두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, 따뜻한 봄맞이 하세요! :)
2일 차 서귀포 (11/13) -
코스는 애월에서 아침으로 노라바 해물라면을 먹고 출발하여 ->
군산오름 -> 외돌개 -> 제주곰집 흑돼지 입니다!
노라바 해물라면
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1287-1
영업시간 : 매일 10:00~17:30
브레이크타임 : 14:00~15:00
라스트오더 : 17:00
주차장 O, 무료
2일 차를 시작하며 아침으로 들른 노라바 해물라면입니다. 날씨가 흐리고 파도가 잔뜩 성나서 바람이 매우 강했지만
이럴 때 라면 맛은 극대화되죠..
10시경의 아침 시간이었는데도 주말이라 그런지 30분 정도 웨이팅 하였고, 따로 실내 웨이팅 장소가 없어요!! 차에서 대기하시거나 밖에서 바람맞으면서 계셔야 합니다..


메뉴는 다양하지 않아요, 라면 두 종류, 문어숙회, 도시락 등. 주문과 픽업은 모두 한 장소에서 직접 하셔야 합니다.
저희는 문어숙회를 따로 주문하고 라면은 해물라면으로 통일.
맵기 선택이 가능한데 1~3단계였나..? 1단계가 신라면 정도로 기억하고 3단계 많이 맵습니다. 속 쓰려요 조심.

게, 전복, 홍합 및 채소로 최대한 시원한 국물맛을 살린 것 같아요.
실제로 국물 먹는 순간 특유의 시원함이 속에 퍼졌어요ㅎㅎ 맵거나 짜거나 입 안이 자극적일 때
문어숙회 한 점 드시면 깔끔해집니다^_^ (도시락은 배고파서 시켰어요.)
제주도 감안, 가격 맛 모두 만족했습니다.
저처럼 전날 술을 많이 드셨거나, 일정 전 가볍게 아침 챙기실 때 참고하셔서 들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

군산오름
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산 3-1
서귀포로 넘어와 처음 들른 곳은 군산오름입니다. 제주에 왔으니 오름 한 곳은 꼭 가야 한다!라는 마음으로 갔습니다만
사람에 따라 꼭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더라고요ㅋㅋㅋㅋ 다른 좋은 오름 많겠지만, 임팩트가 크지는 않았습니다.
사진만 남기고 넘어갈게요! 솔직히 아래 사진 상 뷰가 전부였어요..
※ 올라가는 길이 매우 비좁은 산 비탈길이고 (차량 한 대 폭), 주차 또한 산 중턱에 임의로 해야 합니다.


외돌개
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91
이곳도 뷰 맛집 및 포토 스팟 중 한 곳이죠? 관광도 많이 오시고,
날씨 좋은 날은 사진 찍을 곳도 많고 아름다운 제주 바다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!

외돌개에 대한 여러 썰이 있다는데.. 직접 읽어본 결과 재미없습니다. 생략

사실 외돌개는 위 사진 외에 건질 건 따로 없고, 외돌개 반대쪽 코스 (황우지선녀탕 쪽)로 쭉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해안절벽?으로 이루어진 큰 공간이 있는데 사람도 많이 없고 커플분들, 가족분들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.



※ 공영 주차장 공간이 있지만 사유지 같은 느낌, 주차비를 받지 않는 공간은 너무 좁고,
나머지는 선불로 주차비를 받고 있었습니다. 시간당 추가요금은 x.
주차비 내고 이용하시는 게 맘 편해요..
제주곰집 (흑돼지)
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강정동 2423-7
영업시간 : 매일 12:00~23:00
주차장 O, 주차장이 매우 여유 있고 편해요.
드디어 2일 차 일정을 마치고 저녁시간입니다! 말이 필요하겠냐만은 제주도 가서 흑돼지는 필수죠?

저희는 3인이어서'흑돼지 한 마리 모둠'으로! 으로!
부위별로 따로도 팔고, 해산물도 모둠 및 단품으로 판매하고 있어요.

사진이 미숙하여 죄송합니다.. 직원분께서 고기 몇 점은 액젓에 푹 담가서 샤브샤브처럼 먹으라고 추천해 주세요.
나름 호불호가 갈리는 맛일 것 같은데, 저는 너무 만족. 액젓맛도 좋았고, 식감도, 특유의 돼지고기 향도 좋았어요.
구이 또한 매우 만족. 제주 흑돼지 맛없없이죠?


이렇게 2일 차 서귀포 일정이 끝이 났습니다. 지나고 나서 다시 사진 보면서 회상해 보니, 정말 다시 가고 싶고 먹고 싶은 것들이 많네요. ㅠㅠ 제주도는 정말 매력적인 여행지 같습니다.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다음 업로드 때 봬요!! :)